집에서 물건을 정리할때 라벨링을 해놓으면 사용하기 편하고 깔끔하게 보여서 코스트코에서 5만원대에 브라더 라벨기를 구매했습니다. 벌써 구매한지 2년정도 되었고 라벨 리필도 바꿔서 3번이나 사용했습니다. 필요 없으면 없어도 되는 물건이지만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라벨기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이나 인터넷에 이것보다 더 저렴하고 작은 상품이 많지만 오래오래 쓰고 리필 구매가 용이한 브랜드 구매를 추천 드립니다.
브라더 라벨기(PT-H110) 제품 사용방법
생각보다 크지만 사용자가 쓰기 편한 직관적인 디자인입니다. 양손으로 잡으면 편하게 글을 입력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1. 메뉴
메뉴를 누르면 문자넓이, 라벨길이, 라벨여백, 파일, 꾸미기 모드, 화면농도 등 설정 창으로 넘어갑니다.
2. 전원
사용전 전원을키고 사용 후 전원을 꺼줍니다.
3. 커서키(왼쪽)
메뉴를 눌러 좌우 이동하거나 글씨 입력 중 커서를 왼쪽으로 눌러 글씨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취소
설정창에서 취소(돌아가기)하거나 출력 중 취소 버튼 눌러 취소 할 수 있습니다.
5. 확인
설정에서 확인을 누르거나 출력을 누를때 확인을 눌러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6. 문자 크기 키
문자크기를 대/중/소를 설정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7. 글꼴 키
글꼴을 굴림/고딕 중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8. 문자 키
문자키로 글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컴퓨터 타자와 배치가 똑같아 입력하기 편합니다.
9. shift키
파란색 화살표를 누르고 파란색으로 써져있는 글자나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10. 한자
글자를쓰고 한자를 눌러서 한자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11. 한글/영어 키
한글 <-> 영어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12. 테이프 커터
라벨을 출력 후 테이프 커터를 눌러 잘라줘야 합니다.
13. 삭제 키
문자를 입력 중 수정하거나 삭제할때 눌러서 지울수 있습니다.
14. 인쇄 키
문자를 입력하여 출력 버튼을 눌러서 인쇄 매수를 선택하면 출력됩니다.
15. 미리보기키
16. 커서키(오른쪽)
17. 효과 키
기본/굵게/윤곽선/그림자/기울임꼴 등을 선택하여 문자 효과를 내줍니다.
18. 테두리 키
테두리를 이미지별 선택하여 골라 출력할 수 있습니다.
19. 케이블 키
접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레이블을 선택하여 양쪽으로 출력되게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20. 세로쓰기 키
라벨 출력시 세로로 출력되도록 세로로 입력합니다.
21. 뒤로 키
문자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2. Enter키
문자 입력 중 엔터키를 누르면 아랫줄로 이동하여 입력됩니다.
23. 기호 키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24. space키
띄어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리필 구매 교환 방법
PT-H110 라벨 리필로 검색한 화면입니다. 정품은 비싸네요.
브라더 라벨기 리필 호환으로 검색한 화면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리필 구매 가능하며 저는 매번 호환용으로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벨지별로 여러가지 색깔이 있으며 투명 라벨도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심플한 화이트 라벨을 추천드립니다. 글씨가 가장 직관적으로 잘 보입니다. 투명은 붙이는 곳에 따라서 글씨가 잘 안보였어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리필(호환용) 입니다. 한개 구매하면 쓰는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꽤 오래 써서 리필 가지고 있으면 든든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필 교환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리필 교환(배터리 교환) 방법
라벨기 윗쪽을 보면 화살표 방향으로 누르는 곳이 있습니다. 손으로 누르면 틈이 벌어지며 뚜껑이 열립니다. 뚜껑을 열면 두번쨰 사진처럼 나옵니다. 테이프를 제거하고 그 모양 그대로 리필지를 넣으면 끝입니다. 참고로 테이프 아래에는 건전지가 있는데 건전지 교환도 똑같이 하시면됩니다. AAA 작은 건전지 6개가 들어갑니다. 건전지도 꽤 오래가서 언제 바꿨는지 기억도 잘 안나네요.
라벨기 사용 후기
팬트리 정리함을 다이소에서 구매해서 라벨링을 해서 물건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김치 냉장고옆 선반에 라면이나 통조림캔 등 식료품을 넣어놓고 라벨링해 정리하고 약통에 박스는 부피를 많이 차지해서 박스는 제거하고 약이름, 먹는 용량을 라벨링해서 넣어놓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이 활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쓰이게 될 브라더 라벨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