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아이템 추천

무알콜 맥주 비교(하이트, 카스, 클라우드) + 칼로리, 영양성분

옥랑이 2024. 4. 27. 16:35

 
 

알코올 섭취 걱정 없는 무알콜 맥주(논알콜, 무알콜)

느끼한 음식을 먹을때나 시원하고 톡 쏘는 맥주를 마시고 싶은데 알코올 섭취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무알콜맥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트에만 가도 무알콜 맥주 코너가 있을 만큼 판매량도 많은데 맛도 일반 맥주와 비슷하면서 칼로리도 낮고 알코올이 아니라 부담스럽지 않아서 안 살 수가 없습니다. 
무알콜 맥주(하이트, 카스, 클라우드) 맛, 칼로리 리뷰도 해보겠습니다. 
 

 

 

※논알콜 / 무알콜 고르는 방법

1) 논알콜(비알콜)
알코올 함량 1% 미만으로 알콜이 전혀 없지 않기 때문에 논알코올(비알코올)로 표기해야 합니다. 맥주에 0.0%라고 써져 있습니다. 
2) 무알콜
알코올 함량이 전혀 없으며(0%) 무알콜로 표기합니다. 맥주에 0.00%라고 써져있습니다. 
 
 

무알콜/비알콜 장점

1) 칼로리가 낮다
맥주 한 캔에(350ml)에 보통 150칼로리 정도 되는데 무알콜 맥주는 13.8~50kcal까지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 걱정 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2) 알코올 걱정 No
 운전자, 통풍 환자, 약 복용 중이 사람, 임산부(무알콜 0.00%) 등 술을 먹지 못하는 사람은 무알콜 맥주로 대체하여 마실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구매 가능
논알콜/무알콜을 인터넷으로 판매가 가능해서 마트나 편의점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이트 제로, 카스 제로,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비교

 

무알콜-맥주

집에 구매해 놓은 무알콜/비알콜 맥주입니다. 칼로리(영양성분)와 맛까지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알콜-맥주무알콜-맥주

 

1) 하이트 제로 0.00% (★ ★ ★ ★ ★)

하이트 제로는 가장 맥주 맛과 비슷하고 가장 낮을 칼로리 한 캔에 13.8kcal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가장 유명한 맥주입니다. 탄산도 일반 맥주와 비슷하게 많이 들어 있어서 청량감도 가장 좋았습니다. 가장 많이 찾게 되는 무알코올 맥주입니다. 
(영양성분)
칼로리 13.8kcal, 알콜 0%, 당류 0g, 지방 0g, 탄수화물 5g
 

2)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0.00%  (★ ★ ★ ☆ ☆ )

무알콜 맥주에 빠져서 클라우드 호기심에 맥주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30kcal로 비교적 낮은 칼로리였지만 탄산이 적어 시원한 느낌이 가장 적었지만 제 짝꿍은 하이트보다 맛있다고 하네요. 사람마다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영양성분)
칼로리 30kcal, 알콜 0%, 당류 1g, 지방 0g, 탄수화물 7g
 
 
 

무알콜-맥주무알콜-맥주

 

3) 카스 제로 0.0%  (★ ★ ★ ☆ )

무알콜 맥주를 마시기 전에는 카스 라이트를 좋아했는데 가볍고 청량한 느낌이 제 입맛에도 맞고 칼로리도 낮다고 광고해서 많이 찾았던 맥주였습니다. 카스 제로 맥주는 비타민C까지 함유되어 있다고 해서 더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무알콜 맥주 중 칼로리가 가장 높았고(95kcal) 완전 무알콜 맥주가 아니기 때문에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하이트만큼 맛있습니다. 
(영양성분)
칼로리 95kcal, 알콜 1%미만, 당류 6g, 지방 0g, 탄수화물 24g
 
 
+ 카스 라이트 
카스 라이트는 알코올로 분류되어서 영양성분표가 없지만 알코올 도수 4%, 칼로리 103kcal 인데 알코올도 즐기고 낮은 칼로리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카스 라이트입니다. 
 
 

무알콜/논알코올 맥주 즐기는 방법
 

 
 

무알콜-맥주무알콜-맥주무알콜-맥주

 
느끼한 음식을 먹을 때(고기, 피자, 치킨 등) 맥주 대신 가볍게 칼로리&알코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피크닉 때도 맛있는 음식과 즐기기 좋습니다. 맛있게 맥주 맛도 즐기면서 건강을 해칠 걱정 없이 무알콜 맥주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